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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4대보험완납증명서 발급방법 및 유효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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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올리브댁 2023. 2. 4. 0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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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대보험완납증명서란?




4대보험완납증명서는 말그대로
4대보험료를 체납없이 납부하였다라는 증명서인데요
(건강, 연금, 고용, 산재보험)

쉽게 인터넷으로 간편히 발급가능하답니다

대부분 대금결제 요청시 제출해야하는 서류로 활용되는데요
특히 공공기관등의 청구시 반드시 필요한 서류로 속해져
나라장터에서는 4대보험완납증명이 조회되어야만 대금청구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잡혀있기도 하죠




4대보험완납증명서
발급방법




4대보험완납증명서 발급사이트




위 사이트를 클릭하여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사이트에 접속하여 주세요






우측 상단의 로그인이 필수로 진행되는 업무로써
공동인증서 또는 간편인증로그인이 필요시되는데
사업장에선 사업장로그인으로 그리고 회원가입도 되어있어야 합니다







로그인이 되었다면
메인화면의 납부확인서 발급신청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왼쪽 사이드메뉴 제증명발급 속 완납증명서를 클릭해주시면
4대보험완납증명서 발급은 끝인데요






4대보험탭을 클릭 후 프린트발급만 눌러주시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고 쉽죠?





프린트발급을 클릭해주시면 PDF로 자동저장되는데요
문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개인의 기준 생년월일 6자리
사업장 기준 사업자등록번호를 클릭해주셔야합니다.

매번 비밀번호를 해제하여 사용하기 어려운,
4대보험완납증명서를 자주 사용하는 업체라면
그냥 프린트로 출력하여 스캔 후
이미지파일로 저장하여 사용하는 것이
거래업체에도 사업장에서도 편리한 셈이죠.







4대보험완납증명서를 열어보면
발급일 현재 체납액이 없음을 확인합니다라는 글귀와
완납증명서 발급이 모두 완료되었는데요


이러한 4대보험완납증명서는
발급기한 즉 유효기한이 있습니다




4대보험완납증명서
유효기간




매월 11일 기준으로 그 이후에(11일도 해당) 발급받으셔야
유효하고 익월 10일까지 유효한데요

만약 2월 10일에 발급받았다면
이 증명서는 2월 10일까지만 유효하고

2월 11일에 발급받았다면
3월 10일까지 유효하다고 보시면 되시는 거죠






오늘은 정말 간단한 4대보험완납증명서 발급방법 및 유효기간에 관한 정보로 포스팅마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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